김다현 노래모음 듣기
2년 전부터 트로트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지금까지도 열기가 식지 않고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과거 중년층의 전유물이었던 트로트는 이제 성별, 나이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대표적인 음악 장르로 자리 잡았는데요.
최근 들어서 트로트를 부르는 가수의 나이가 점점 낮아지면서 이미 어린 나이에 두각을 나타내는 어린 가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을 대표하는 어린 트로트 가수가 정동원이었다면, 올해는 김다현이 대표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녀의 프로필과 인생사, 그리고 준비한 김다현 노래모음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 출생 : 2009년 2월 23일 (13세), 충청북도 진천군
- 신체 : 144cm, 230mm, A형
- 가족 : 아버지 김봉곤, 어머니 서혜란, 큰언니 김자한, 오빠 김경민, 둘째 언니 김도현
- 학력 : 진천문상초등학교(재학중)
- 소속사 : 린브랜딩
- 데뷔 : 2019년 4월 2일 싱글 앨범 [청학동 국악자매 - 경사났네], 2020년 9월 25일 싱글 - - 앨범 [꽃처녀 솔로 데뷔]
- 공식색 : 벚꽃색
- 별명 : 국악트롯요정, 아기트롯맹수, 다요미
- 특기 : 트로트, 판소리, 국악
- 팬카페 : 아이콘얼씨구다현
김다현 노래모음 수상이력
- 2018년 [전국 아리랑 학생 경창대회] 최우수상
- 2019년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대회] 최우수상
- 2020년 [MBN 보이스트롯] 준우승
-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 2] 미 : 3위
인생사
그녀는 2009년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태어났습니다. 김다현 나이는 올해 13세로 초등학교 6학년을 재학 중에 있는 어린 소녀인데요. 그녀의 아버지는 청학동 훈장으로 잘 알려진 김봉곤입니다.
모르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과거 [유자식이 상팔자], [오감도], [렛츠고 시간탐험대:성균관], [브레인 서바이벌], [둥지탈출 시즌3], [아찔한 사돈 연습], [슈퍼맨이 돌아왔다], [공부가 머니?]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할 정도로 당시 화제의 인물이었는데요.
어느 순간 방송에 나오지 않았는데, 김다현이 김봉곤의 딸로 밝혀지면서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다현은 어릴 때부터 아버지 김봉곤으로부터 판소리와 서당 공부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과거 김봉곤이 [유자식이 상팔자]에 출연할 당시 둘째 언니 김도현과 함께 잠깐 출현한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녀가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20년 7월에 방송된 [보이스트롯]부터였습니다. 당시 샛별 참가자로 출연하였고, 보이스트롯 3회에 1라운드 본선에서 감용임의 [사랑님]을 불렀는데요. 12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성량과 무대 장악력을 보여 많은 시청자와 심사위원에게 놀라움은 선사했습니다.
이후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선]을 차지하면서 더욱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김다현은 이후 김태연과 함께 미스트롯2에 출전하였고, 1회에 이미자의 [여자의 일생]을 부르면서 13 하트를 받았는데요. 당시 보이스트롯 준우승자로 인지도가 높았던 탓에 심사위원들의 기대치가 높아져 그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이 많아 탈락 위기에 놓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김다현은 추가 합격을 통해 다시 기회를 얻었고, 다시 마음을 다 잡으며 경연에 참가했는데요. 위기를 극복해서였을까요? 그녀는 TOP7 결승전까지 진출하였고 총합 3위, [미]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어린 나이에 대단하죠?
이후 김다현은 현재 각종 예능과 방송에 출연하면서 어린 나이에 못지않는 노련함과 재치를 보이며 많은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국악트롯요정]이라는 별명답게 선한 트롯 8월 가왕전 상금 전액을 한국 소아암재단에 기부하는 선행도 보였습니다.
2022년에 중학생이 되는 어린 소녀지만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되는 그녀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좋은 음악 들려주시길 바라며 준비한 김다현 노래모음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