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호 노래모음 무대모음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BTS가 있다면 트로트의 BTS는 단연 장민호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래뿐만 아니라 예능감, 퍼포먼스, 댄스 실력, 무대 매너, 이 모든 것을 골고루 갖춘 가수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전해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저는 당시 미스터 트롯을 보게 되면서 장민호를 알게 되었지만 실제 그는 데뷔 20년이 넘은 가수라고 하는데요. 오랜 무명생활을 견뎌내고 드디어 빛을 보고 있는 그의 프로필, 인생사와 함께 장민호 노래모음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 본명 : 장호근
- 출생 : 1977년 9월 11일 (44세) 부산시
- 신체 : 180cm, 70kg, A형
- 가족 : 어머니 김화자, 형, 누나
- 학력 : 인천대건고등학교(졸업), 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학사),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공연예술학/석사)
- 종교 : 개신교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마크 육군 제6보병사단 제6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호엔터테인먼트 뉴에라프로젝트
- 경력 : [유비스] 멤버 (1997년 ~ 1999년), [바람] 멤버 (2004년 ~ 2005년), [렌미노] 멤버 (2013년)
- 데뷔 : 1997년 유비스 정규 1집 [You Will Be With Us]
- 팬덤 : 민호특공대
- 공식색 : 흰색
- 별명 : 트롯계의 BTS, 트롯 신사, 사슴눈, 꽃사슴, 장사슴
장민호 노래모음 수상 경력
- 2013년 :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 우승
- 2015년 : 한국재능기부협회 [재능나눔] 대상
- 2015년 : 제3회 대한민국 창조문화예술대상 [대중음악부문] 신인상
- 2015년 : [대한민국 스타예술대상] 성인가요부문 신인상
- 2017년 : [대한민국 다문화예술대상] 성인가요 부문 인기상
- 2017년 : [대한민국문화예술대상] 성인가요 부문 인기상
- 2017년 : [국제 K-스타 어워즈] 성인가요 인기상
- 2018년 : [뮤직어워드] 우수상
- 2018년 :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인기상
- 2020년 : [내일은 미스터트롯] 최종6위
- 2020년 :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CF 신인 스타상
- 2020년 : [멜론뮤직어워즈] 핫 트렌드상
- 2020년 :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APAN Choice 베스트 K-Trot상
- 2021년 : 제17회 [한국이미지상] 디딤돌 상
인생사
그는 1977년 9월 11일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으며, 올해 장민호 나이 44세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아 중학생 시절부터 연기학원을 다니며 단역 배우나 CF 모델 등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1997년 [유비스]라는 아이돌 그룹의 메인 보컬로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1집 앨범 [별의 전설]이라는 타이틀로 꽤나 인지도를 얻게 되는데요. 하지만 갑자기 터진 IMF로 인해 소속사가 힘들어지면서 장민호도 경제적인 타격을 입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문제를 떠안고 2집을 발표 하지만, 경제적인 압박을 이겨내지 못하여 결국 해체를 하게 됩니다. 이후 그는 수영 강사를 하며 생활비를 벌게 되는데요. 그때 가르쳐드린 어머니들과의 소통이 지금의 트로트를 부를 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4년에는 [바람]이라는 발라드 듀오 그룹을 결성하여 다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당시 뮤직비디오가 중국에 알려지게 되면서 중국 진출도 잠시 하게 되지만, 큰 인기는 얻지 못하였고, 이후 2007년 군대를 가게 됩니다.
장민호는 군대에 가게 되면서 가수의 꿈을 접게 되었고, 실제로 군 제대 후, 항공사 스튜어드 시험을 보기 위해 준비하게 되는데요. 이때 현재 소속사 대표가 그를 알아보고 트로트 가수 제의를 하게 되면서 다시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2011년 [사랑해 누나]라는 곡으로 장민호는 트로트 가수로 첫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당시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승하기도 하면서 대형 기획사에게 제의도 받았지만 현 소속사 대표의 의리를 저버릴 수 없어 제의를 거절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남자 중에 남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후 다시 긴 무명 생활을 갖게 되지만 2013년에 발표한 [남자는 말합니다] 곡이 인기를 얻게 되면서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이후 발표한 [7번 국도], [드라마] 등의 노래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팬들을 얻게 되는데요. 당시 트로트 팬덤의 시초가 바로 장민호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후 그는 트로트계의 BTS라 불리며 확고한 트로트 가수로 자리 잡게 되었고 2020년 미스터 트롯을 통해 팬들과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비록 미스터 트롯에서 6위를 했지만, 미스터 트롯 종영 후 얻은 인기는 우승 못지않았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그는 데뷔 연차만 따지고 보면 장윤정, 조영수, 박현빈, 신지, 김준수 등의 연륜 있는 가수들보다 더 선배라고 합니다. 그만큼 힘든 무명 시절을 견뎌내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오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좋은 곡 들려주시길 바라며 준비한 장민호 노래모음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