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록 나이 노래모음 프로필 근황
대한민국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영원한 오빠]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전영록은 나이가 상당히 많은 가수로 지금 젊은 세대들은 잘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팬들의 젊은 오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이자 배우, 그리고 작곡가입니다.
60~70년대에 태어난 분들이라면 80년대를 주름잡았던 그를 모를 수가 없을 텐데요. 특히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불티], [바람아 멈추어 다오] 노래는 잘 모르는 사람도 들으면 '어디선가 들어본 노래다'라고 대답할 정도로, 당시에는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그였으며, 아직도 많은 방송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전영록 나이 노래모음 프로필 근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 이름 : 전영록
- 출생 : 1954년 3월 26일 (68세)
- 본관 : 천안 전씨
- 신체 : 165cm, 55kg, O형
- 직업 : 가수, 배우, 작곡가
- 가족 : 아버지 황해, 어머니 백설희, 부인 임주연, 딸 전보람, 전우람, 아들 전유빈, 전효빈
- 학력 : 한양중학교(졸업), 영락고등학교(졸업), 중앙대학교(연극영화학/중퇴)
- 소속사 : R-엔터테인먼트 파렌(대표이사)
- 종교 : 불교
전영록 노래모음 대표곡
- 1975년 : 나그네 길
- 1976년 : 애심
- 1980년 : 만나려는 마음
- 1982년 : 종이학
- 1983년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 1985년 : 불티
- 1986년 : 그대 우나봐
- 1987년 : 내 사랑 울보, 하얀 밤에
- 1988년 : 저녁놀
- 1989년 : 바람아 멈추어 다오, 얄미운 사람
인생사
그는 1954년 3월 26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 전영록 나이는 올해 68세입니다. 곧 70에 가까운 나이지만 아직 팬들에게 영원한 오빠로 군림하고 있는 그는 1954년 당시 배우이자 아버지 황해, 가수이자 어머니 백설희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인 아버지, 그리고 가수인 어머니 밑에서 자라 서였을까요? 전영록은 가수, 배우, 작곡가 이 모든 것을 이룬 사람이기도 합니다. 즉 만능 엔터테이너로 통하는데요. 그의 첫 데뷔는 1971년 기독교 방송 [영 페스티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만능 엔터테이너!
이후 1973년에 방송된 MBC 드라마 [제3교실]에서 연기도 하고, 드라마 OST 곡 [편지]를 부르게 되면서, 아버지의 뒤를 이어 배우로도 데뷔하고, 작곡과 작사 등에도 능통하여 가수, 작곡가로도 함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특히 전영록의 전성기는 1980년대에 찬란한 빛을 보게 되는데요. 당시 김범룡, 이용, 송골매, 김수철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았고, 당시 2인 그룹이 유행이었는데, 그는 솔로임에도 다른 그룹에 비해 롱런하며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습니다.
당시 전영록이 발표한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불티], [종이학],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곡들 모두 대박을 치게 되면서, 여중고생의 이상향으로 등극하게 되는데요. 지금에 와서 살펴보면 그가 바로 대한민국 원조 아이돌 가수의 시초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작곡이면 작곡, 못하는 것이 없던 만능 엔터테이너 전영록은 197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영화배우로서 왕성한 연기활동을 하게 되며 1976년부터 2019년까지 총 28편의 영화에 출연하여 많은 작품과 다양한 연기로 대중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근황
현재 전영록은 MBN 예능 오디션 프로그램 [헬로트로트]에 심사의원 설운도, 인순이, 김수희, 정훈희, 진시몬, 조장혁, 금잔디, 우연이, 박상민과 더불어 출연하면서 날카로운 심사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영록 나이 프로필 근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방송활동으로, 그리고 팬들의 영원한 오빠로 오래 남아주시길 바라며 준비한 전영록 노래모음도 감상하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