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연 미스트롯 노래모음
과거 트로트는 연륜과 노련미의 음악으로 분류되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트로트 열풍으로 인해 젊은 트로트 가수들이 많이 생겨났으며 현재는 트로트 신동이라고 불리는 어린 트로트 가수들이 정말 많습니다.
누가 트로트는 중년층의 전유물이라고 했을까요. 이제는 나이 불문, 성별 불문,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르가 되었는데요. 미스터 트롯에서도 정동원, 홍잠원 등의 어린 참가자가 화제가 되었듯이 미스트롯2에서 화제가 되었던 그녀의 프로필, 인생사와 함께 준비한 김태연 미스트롯 노래모음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 출생 : 2012년 4월 10일 (9세), 전라북도 부안군
- 신체 : 141cm, A형, 240mm
- 가족 : 외현조부 김창환, 외증조부 김오채, 아버지 김길상, 어머니 김애란
- 학력 : 정읍동신초등학교(재학)
- 소속사 : 톱스타엔터테인먼트 린브랜딩
- 별명 : 김판사, 감성천재, 인생 2회차, 아기범, 타고난 천재, 가왕 김태연, 만능 끼쟁이, 애깅, 작은탱, 탱귀, 코코몽, 고구마
- 특기 : 판소리, 민요, 가야금, 북, 소고, 장구 연주, 트로트
- 팬덤 : 태연나라 태연천하
- 공식색 : 연보라색
수상 경력
- 2016년 : 제12회 [대한민국가야금병창대제전], [광주 판소리 체험마당] 대상 및 특별상
- 2018년 : 7월 14일, 제19회 [공주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 대회] 유아부 장원(대상)
- 2018년 : 11일 4일, [광주예총 주관 한국 종합예술경연대회] 판소리 부분 은상
- 2018년 : 12월 2일, [KBS1 전국노래자랑 정읍시편] 최우수상
- 2019년 : 5월, 제89회 [남원춘향제 행사], 제46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판소리] 학생초등부 대상
- 2019년 : 11월 2일, 제22회 [대한민국 남도민요경창대회] 초등부 대상
- 2019년 : 2월 3일, KBS1 설 특집 [1020 전국노래자랑] 우수상
- 2021년 : 3월 4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최종 4위
인생사
그녀는 2012년 4월 10일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태어났으며, 올해 김태연 나이 10세로 이제 초등학교를 다니는 매우 어린 소녀입니다. 이런 그녀를 사람들은 인생 2회차, 국안 신동, 트롯신동, 감성 천재, 타고난 천재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부르고 있는데요.
이런 수식어가 붙은 이유는 바로 김태연의 나이가 이제 고작 10살이라는 것,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가 기대되는 가수인데요. 그녀는 4살 무렵부터 민요와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으며, 6살 때에는 광주 체험마당 판소리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여러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참가하는 대회마다 상을 휩쓸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국악 신동]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대회를 나가며 상을 받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스승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녀의 재능을 눈여겨 보았던 박정아 명창은 김태연을 직접 지도하게 되면서 그녀는 본격적으로 판소리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가야금병창 명인 박석옥 명창에게 국악까지 익히게 되면서, 어린 나이에 믿기지 않는 판소리 실력을 가지게 되는데요.
실제로 2019년 7세에 나이로 미국 [케네디센터]와 [카네기 홀]에서 국악 공연을 했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습니다. 7세에 나이에 국위선양을 떨치다니, 정말 대단하죠? 이후 김태연은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 [불후의 명곡 신동특집]과 [상반기 왕중왕전]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더욱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2021년 김태연 미스트롯2에 초등부 참가자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당시 안정해가 1959년에 발표한 [대전 부르스]를 선곡하였고 첫 소절을 부르자마자 마스터들의 귀를 사로잡아 올하트를 받게 되었는데요.
모두 하나같이 칭찬 일색이었고 올하트를 받은 김태연은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장윤정은 "하트가 더 있었어도 올하트를 받았을 것이다. 어른들과 겨뤄도 문제 없는 실력이다"라고 극찬을 하였고, 조영수 또한 "국악을 한 사람이 트로트를 부르면 나오는 버릇이 있는데, 그런 부분이 하나도 없고 국악인이 트로트를 했을 때 가장 최상의 모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라고 극찬을 하기 바빴습니다.
이후 김태연은 승승장구하며 준결승, 결승까지 진출하였고 특히 준결승 경연곡 [바람길]은 방송 되자마자 각종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었고,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도 1~2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결승에서 아쉽게도 4위를 기록하며 수상은 하지 못했는데요.
지금까지 노래 부른 것보다 앞으로 노래를 부를 날이 한참 더 남았기에, 기량을 가다듬어 다시 도전하기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국악신동] 딱지를 떼고 이제 [트롯신동]으로 다음 회차에 꼭 진을 수상하기를 기원하며 준비한 김태연 미스트롯 노래모음도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