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령 나이 미운사랑 노래모음 듣기 가사포함
한국 트로트 가수이자 방송인으로 유명한 진미령을 아시나요? 30대 초반의 나이까지인 분들은 아마 잘 모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최근 가장 핫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진미령 미운사랑 커버곡을 유튜브에 올렸고 해당 영상이 조회수 천만을 넘어서게 되면서 미운사랑의 가수가 누군지에 많은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영상으로 유명해진 그녀의 근황을 알리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에서도 섭외하여 방송에도 자주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그녀의 프로필, 인생사와 함께 진미령 미운사랑 노래모음까지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사와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 본명 : 김미령
- 본관 : 김해 김씨
- 출생 : 1958년 4월 5일 (64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 직업 : 방송인 겸 가수
- 장르 : 트로트, 발라드
- 가족 : 아버지 김동석 前 대령, 前 남편 전유성, 딸 전제비
- 학력 : 혜화초등학교(졸업), 서울한성화교학교(졸업)
- 데뷔 : 1975년 영사운드 1집 앨범 [Peace... Since 1972]
- 종교 : 불교
- 소속사 : 아트뱅크
진미령 노래모음 대표곡
- 1976년 : 잊지는 못할거야
- 1977년 : 말해줘요, 사랑을 느낄때
- 1978년 : 지난날의 이야기, 아빠의 사랑
- 1979년 : 하얀 민들레, 비누방울
- 1980년 : 아쉬운 사랑, 무지개, 님의 목소리, 아쉬운 사랑
- 1981년 : 떠나가는 배, 한오백년
- 1989년 : 하나 그리고 둘, 아하
- 1991년 : 혼자가 좋아, 가라지
- 1994년 : 여자나이 서른, 그대곁에 나만이
- 1996년 : 남자의 꿈
- 2002년 : 새엄마
- 2004년 : 난생처음 여자가 되던 날
- 2007년 : 홀로이, 소녀와 가로등
- 2008년 : 선남선녀
- 2012년 : 미운사랑, 하얀 민들레
- 2018년 : 왕서방
인생사
그녀는 1958년 4월 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태어났으며, 올해 진미령 나이는 64세입니다. 실제 이름은 김미령이며 성만 진으로 바꿔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녀의 가족 이력을 살펴보면 아버지가 한국의 영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미령의 아버지 김동석은 미국 정부가 선정한 6.25 전쟁의 4대 영웅 중 한명으로 손꼽히며, 실제 광복군 출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하였고 이후 북파공작원으로 활동하던 대한민국의 영웅이었습니다.
실제 그녀의 아버지 김동석은 육군 대령 출신이며 외할머니가 화교 출신이었다고 하는데요. 그 때문이었는지 모르지만 김동석은 중국인들과 친하게 지냈고, 진미령이 나중에 외교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화교학교를 다니게 했다고 합니다.
실제 그녀의 어머니는 제2외국어가 영어지만 중국에 인구가 많으니 나중에 중국어가 필요할 거라며 그녀를 다독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진미령은 한국어, 중국어, 영어 3개 국어를 구사하게 되었고, 실제로 중국어를 너무 잘해 처음에 데뷔했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 화교 출신이라는 오해를 받기도 했습니다.
진미령은 1975년 1집 앨범 [Peace... Since 1972]으로 첫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그녀는 가수에 꿈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화교학교를 다니던 그녀는 3월에 졸업을 하고 8월에 교환학생으로 대반에 갈 예정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때 8월까지 그냥 놀고 있기는 뭐해서, 취미로 노래 연습을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노래를 연습하던 곳의 매니저가 진미령을 보고 가수로 데뷔시켜주겠다고 말했고, 그녀는 8월에 대만에 가야 한다고 거절했지만, 매니저는 대만에 가기 전에 가수로 데뷔시켜주겠다고 호언장담하였고 실제로 가수 데뷔를 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그녀는 대학을 포기하고 가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그 매니저 분의 안목이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당시 리즈시절이었던 그녀는 서구적인 외모와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첫 데뷔부터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면서 원조 하이틴 스타로 등극하게 됩니다.
이후 1993년에는 인기 개그맨이었던 전유성과 결혼하여 딸 전제비를 낳게 되는데요. 하지만 2011년 17년의 결혼생활을 끝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혼사유도 상당히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 사유는 단골집 냉면이 먹고 싶어 남편과 만나기로 했는데 냉면집에 도착했을 때 이미 남편이 혼자 냉면을 다 먹었고, 기다려주겠다 하여 냉면을 주문하고 먹으려고 하자, 보는 건 지루하니 먼저 가겠다며 자리를 떴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냉면을 먹는 짧은 순간도 옆에서 기다려주지 못하는 것을 보며 남은 인생을 함께 사는 것이 힘들겠다고 판단되어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고, 냉면 하나 때문이 아니라 그전까지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참아왔던 감정이 표출되어 당시에 그런 일이 벌어졌으며, 이후 냉면 하나 때문에 이혼했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니라며 설명했습니다.
한동안 방송에 뜸하던 그녀가 최근 각종 방송에 출연하며 건강한 몸매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현재 60세가 넘은 나이지만 젊은 시절보다 지금이 더 좋아 보이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앞으로도 좋은 방송, 음악활동 보여주시길 바라며, 준비한 진미령 노래모음 미운사랑 가사까지 함께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 )
진미령 미운사랑 가사
남몰래 기다리다가 가슴만 태우는 사랑
어제는 기다림에 오늘은 외로움 그리움에 적셔진 긴 세월
이렇게 살라고 인연을 맺었나 차라리 저 멀리 둘걸
미워졌다고 갈 수 있나요 행여나 찾아올까 봐
가슴이 사랑을 잊지 못해 이별로 끝난다 해도
그 끈을 놓을 순 없어 너와 난 운명인 거야
이렇게 살라고 인연을 맺었나 차라리 저 멀리 둘걸
미워졌다고 갈 수 있나요 행여나 찾아올까 봐
가슴이 사랑을 잊지 못해 이별로 끝난다 해도
그 끈을 놓을 순 없어 너와 난 운명인 거야
그끈을 놓을순 없어 너와난 운명인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