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백호 나이 프로필 낭만에 대하여 바다끝 낭만시대 부산에 가면 듣기
[낭만에 대하여]라는 곡을 아시나요? 아마 최백호라는 가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있더라도 저 노래를 들어보면 "아! 어디선가 들어본 노래"라고 답할 것입니다. 그만큼 오래된 추억의 노래이며, 처음 들었을 때 상당히 특이하면서 발표 당시 시절에 맞지 않은 트렌디한 노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아직까지 최백호 낭만에 대하여 노래는 아직까지도 길거리나 TV 방송 등에서 종종 듣게 되면서 그의 근황이나 현재 나이, 음악활동에 대해 궁금해하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백호 나이 프로필, 인생사와 함께 그의 대표곡 바다끝, 낭만시대, 부산에 가면, 낭만에 대하여 등을 준비해 보았으니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 이름 : 최백호
- 출생 : 1950년 4월 23일 (72세), 부산광역시 기장군
- 직업 : 가수, 방송인, 싱어송라이터
- 장르 : 포크 록, 팝 발라드
- 신체 : 170cm, 50kg
- 가족 : 아버지 최원봉, 배우자 손소인, 슬하 1녀
데뷔
- 1977년 : 내마음 갈곳을 잃어
- 종교 : 개신교
대표곡
- 1976년 : 내 마음 갈 곳을 잃어, 내 마음의 노래
- 1977년 : 그쟈, 입양전야
- 1979년 : 영일만 친구, 소녀야
- 1980년 : 불나비, 왜 웃느냐구요
- 1981년 : 너를 사랑해, 아내에 쓴 마지막 편지
- 1983년 : 바람, 고독
- 1984년 : 연인의 정, 작은 잎새
- 1985년 : 가을바다 가을도시, 하늘
- 1987년 : 작은 연가, 친구
- 1988년 : 시인과 촌장
- 1992년 : 애비, 흔적
- 1995년 : 낭만에 대하여, 남자
- 1997년 : 촛불 하나, 어이
- 2000년 : 어느 여배우에게, 세월
- 2012년 : 다시 길 위에서
- 2013년 : 첫사랑
- 2017년 : 불혹
- 2019년 : 7(seven)
인생사
그는 1950년 4월 23일 부산 기장군에서 태어났으며, 올해 최백호 나이는 72세입니다. 그는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 최원봉은 독립운동가이자 국회의원을 지냈고, 어머니는 초등학교 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이름 최백호는 그의 아버지 최원봉의 스승이었던 동양철학자이자 예비역 육군 중령 김정설 선생이 지어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는 호랑이 띠로 태어나기도 했으며 호 또한 산남으로, 이름으로만 따진다면 찰떡궁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실 최백호는 가수가 아닌 마라톤 선수를 꿈꿔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시 운동선수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던 시절이었고, 훈련도 중요하지만 휴식도 중요한 지금과는 달리 오로지 쉬지 않고 한계에 몰아붙이는 운동방식으로 인해 몸이 혹사되면서 선수생활을 접게 됩니다.
이후 최백호는 육군 사병으로 군 복무를 하게 되지만, 갑작스러운 결핵을 앓게 되면서 의가사 제대를 하고 맙니다. 또한 어머님이 갑작스럽게 돌아가신 후 가정환경이 어려워져 생계를 위해 돈을 벌어야 했고, 당시 음악살롱 무대를 전전하며 생계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가수 하수영과 인연을 맺게 되면서 서울로 함께 상경을 하게 되었고, 1976년 자신의 데뷔곡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를 발표하게 됩니다. 당시 최백호는 마라톤 선수 시절의 영향으로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고, 목소리 또한 힘이 있어, 데뷔하자마자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에 데뷔 앨범 3개월 만에 6천 장의 판매고를 올리게 되면서 많은 팬들이 생겼고, 이후 발표한 다음 앨범에서는 독특한 창법으로 다시 한번 히트를 치며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어 전성기를 누리던 그는 1980년에 국민배우 김자옥과 결혼하게 되는데요.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던 그는 김자옥과 이혼하게 되면서 많은 시련을 겪게 되었고, 이에 차츰 대중들의 기억에서도 사라지게 되는데요. 최백호는 다시 가수로서의 삶을 이어가기 위해 작곡에 전념하게 되지만 그것 마저 실패하고 1989년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하지만 다시 1990년에 귀국하여 음악활동을 재개하였고, 1996년 [낭만에 대하여] 노래를 드라마 [목욕탕집 남자들]에 OST로 삽입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다시 한번 대중들의 인기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요즘도 각종 방송에서 간간히 모습을 보이며 가수로서 행복한 삶을 지내고 있으며, 최근 꾸준한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12월 5일에는 용인 포은 아트홀에서 콘서트가 개최 예정인데요. 그를 응원하는 팬들이라면 가족과 함께 가셔서 좋은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최백호 나이 프로필 인생사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노래와 활동 보여주시길 바라며 준비한 최백호 낭만에 대하여, 바다끝, 낭만시대, 부산에 가면 노래도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
송대관 나이 노래모음 근황 덕분에 아내와 같이 네박자 딱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