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 노래모음 히트곡 듣기
2019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에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2019년 미스 트롯이 대박을 치면서 후속작으로 2020년에는 미스터 트롯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보통은 후속작은 열기사 점점 식기 마련인데 오히려 더 히트를 치게 되면서 아직까지도 트로트 열풍은 식지 않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스터 트롯에 어린 나이 참가자가 상당히 많아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정동원이 부르면서 화제가 되었던 진성의 보릿고개 노래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당시 진성은 미스터 트롯 심사의원으로 출연하여 정동원이 부른 보릿고개 노래를 심사하였고 저도 그때부터 진성의 노래를 찾아보고 들으며 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진성 노래모음과 함께 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로트는 나이 성별 상관없이 모든 연령층이 공감하며 즐겨 부를 수 있는 노래입니다. 저희 아버지 고향이 안동인데 연휴에 가족들이 모여서 노래방을 가면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꼭 먼저 선곡할 정도로 진성의 노래를 매우 좋아하십니다. 미스터 트롯 정동원 통해 알게 되면서 실제 진성 보릿고개 가사를 살펴보니 정말 가슴 아픈 옛 시절이 그려지는 노래였습니다.
프로필
예명 : 진성
본명 : 진성철
출생 : 1960년 8월 6일 진성 나이(62세) 전라북도 부안군 출생
가족 : 배우자 용미숙
소속사 :우리엔터테인먼트
신체 :175cm, 68kg
종교 : 불교[법명: 대각]
데뷔 : 1994년 노래 [님의 등불]
진성 노래모음 대표곡
· 1997년 님의 등불
· 1998년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 2002년 내가 바보야
· 2005년 태클을 걸지마
· 2008년 안동역에서
· 2012년 님의 사랑
· 2013년 잊을 수 없는 영아
· 2015년 고향
· 2016년 보릿고개
인생사
진성은 저희 아버지 세대의 분이라 옛날 배고픈 시절을 겪으며 자라왔다고 합니다. 실제 본명은 진성철이며, 1960년 8월 6일 전라북도 부안군 행안면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62세로, 집안이 너무 어려워 10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돈을 벌기 위해 무작정 혼자 서울로 상경했다고 합니다.
혼자의 힘으로 유년시절을 보낸 그는 1985년 부안고등학교를 졸업 후 1997년에 [님의 등불]로 데뷔를 했지만 큰 인기를 얻지 못해 오랜 시간 무명생활을 겪게 되었고 밥벌이를 하기 위해 다른 트로트 가수들의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힘든 시절을 어렵게 버티던 진성은 큰 인기를 얻는 계기가 생기게 되는데요. 2008년에 발표한 [안동역에서]라는 곡은 발표 당시에는 그다지 인기를 못 끌다가 2012년부터 갑자기 역주행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안동역에 [진성 - 안동역에서]노래비까지 생겼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저도 방송에서 몇 번 소개가 되는 것을 보았고 실제 명절에 고향에 내려갈 때 안동역에 들려 찾아가 보기도 했습니다.
안동역에서 노래 하나로 진성은 긴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큰 인기를 얻었으며, 2016년 발표한 진성 보릿고개 노래를 통해 그는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힘든 무명생활을 어렵게 버텼던 그에게 드디어 좋은 소식만 들려오는 듯했으나 급작스러운 림프종 암 진단을 받게 되면서 모든 활동을 접고 투병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진성이 왜 활동을 접게 된 것인지 알 수 없었는데요. 2017년 5월 진성은 아침마당에 출연해 그동안의 투병 생활을 회상하며 인터뷰를 했었고, 실제 다큐 프로그램에 나와 그동안의 힘든 시절과 투병에 관해 회상하기도 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지금은 완치가 된 상태이며 2019년 9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진성 보릿고개, 안동역에서의 오리지널 가수로서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유재석에게 유산슬이라는 예명을 지어주고 이후에도 여러 도움을 주면서 뽕포유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시대를 풍미한 트로트계의 거성들인 태진아와 김연자와 함께 신인 가수 유산슬의 멘토로 활동하였고, 이후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는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마스터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진성 보릿고개 노래를 정동원이 부르게 되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2020년 3월부터는 SBS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하게 되면서 아는 것이 많고 묻는 척척 대답하는 모습에 [진박사]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으며 [뽕숭아 학당]에서도 임영웅, 이찬원, 영탁, 장민호 [트롯맨 F4]의 멘토로 나와 많은 조언과 아낌없는 가르침을 주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최근까지 가난과 병으로 고통받았지만 꿋꿋하게 이겨내고 멋지게 활동하는 진성님의 모습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좋은 노래 들려주시기를 기대하며 준비한 진성 노래모음 들으면서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