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노래모음 무대모음
저의 체감상 올해 유난히 짧고 더웠던 여름 같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휴가도 가질 못했는데요. 이런 제가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트로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임영웅 노래모음을 듣고 힘든 나날을 잘 넘겼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처음 임영웅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단연 미스터 트롯 때문인데요. 미스 트롯을 보고 트로트에 빠지게 되었고 이후 방송된 미스터 트롯에서 임영웅 바램 노래를 듣는 순간 뒤통수를 맞은 듯한 충격과 함께 지금까지 빠져 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의 프로필과 인생사, 그리고 준비한 임영웅 노래모음까지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출생 : 1991년 6월 16일 (31세),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본관 : 예천 임씨
신체 : 182cm, 72kg, A형
가족 : 외할머니 박옥주, 어머니 이현미
학력 : 송우초등학교(졸업), 갈월중학교(졸업), 동남고등학교(졸업),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실용음악과/전문학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물고기뮤직 뉴에라 프로젝트
데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
팬덤 : 영웅시대
공식색 : 하늘색
별명 : 임히어로, 포천의 아들, 웅보르기니, 감성장인, 도른자, 임뿌앵(엥), 군수님, 춤신춤왕, 임다정, 임매너, 임양봉, 임풍성, 임대리, 임예예, 갓(웅)지컬, 리스펙웅, 임메시, 임멍뭉, 웅댕이, 웅벤져스, 웅조리카, 웅짱구, 잉영웅, 임덕션, 임공주, 임소룡, 웅도령, 웅틸다, 빵웅이, 건행맨
인생사
예술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무명 생활과 생활고인데요. 트로트는 과거에 인기 있는 음악 장르가 아니었고, 임영웅 또한 상당한 무명시절을 겪으며 지금에 이르렀는데요. 그는 1991년 6월 16일, 포천 출생으로 2016년에 디지털 싱글 1집 앨범 [미워요], [소나기]를 발표하며 데뷔했습니다.
임영웅은 대학생 시절 실용음악을 전공하였고 원래는 발라드 가수를 꿈꿔왔다고 합니다. 그러다 어느 날 지역대회에 출전하면서 자신의 잠재된 트로트 끼를 발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는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발라드로 대회를 나갔을 때는 박수도, 상도 못 받았습니다. 하지만 포천의 한 가요제에 나갔을 때 관객의 연령대를 고려해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렀고 그때 가장 많은 박수와 최우수상까지 탔으며, 트로트로 거의 모든 대회에 나가 1등을 했다"며 트로트 가수가 된 계기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 사건을 계기로 임영웅은 발라드보다 트로트에 자신감을 얻었게 되었고, 그 자신감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 진로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5년 [포천 시민가요제]에 출전해 최우상을 시작으로 2015년 [상반기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금상 수상, 2015년 하반기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2015년 [고창 구시포 가요제] 동상 수상, 2016년 [KBS 전국 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본격적인 트로트 가수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SBS [판타스틱 듀오] 이수영 편에 홍대 트로트 영웅으로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탄탄한 노래 실력으로 신인가수로써 입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한 그는 발라드를 흥겨운 트로트 버전으로 바꿔 부르며 [발로트]라는 색다른 장르를 선보이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대선배 장윤정에게 "누나가 키워줄게"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무한 칭찬을 받으며 트로트계 샛별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6년 8월 1집 앨범 [미워요/소나기]를 발매하였고 2017년 2집 앨범 [뭣이중헌디]를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국 노래자랑]을 통해 최우수상까지 수상한 적이 있다고 알려진 그는 2017년 KBS1 [아침마당]에 출연 당시 근황을 묻는 말에 "요즘 겨울이라 노래 부를 곳이 없어, 군고구마를 팔고 있습니다"라고 말해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했는데요.
다행히도 방송 출연 후 팬들과 시청자들이 임영웅이 파는 고구마를 사기 위해 많이 찾아주었고, 그는 춥고 힘든 무명 시절을 팬들의 사랑과 사람들의 정으로 극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임영웅은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였고 1위 진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는데요.
특히 저는 발매한 앨범 노래 외에 미스터 트롯에서 부른 임영웅 노래를 더 좋아합니다. 당시 20대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미스터 트롯에서 보았던 그의 무대는 관록 있는 무대 매너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미스트 트롯을 시작으로 [사랑의 콜센타]와 [미스터트롯 콘서트], [뽕숭아학당] 등,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보고 있는 팬으로서 매우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힘든 무명생활을 버티고 빛을 보고 있는 만큼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활동과 즐거움은 안겨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임영웅 프로필, 인생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준비한 임영웅 노래모음도 들어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
송가인 근황 신곡 임신 신부되었다?! 이런 사건이 있었다니!
박창근 국민가수 엄마 자작곡 부르며 오열, 방송사고에 죄송합니다.
송지효 나이 김종국 결혼설?! 런닝맨 동시 하차까지!?